NEWS ROOM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하여 피부 데이터를 연구하는
룰루랩의 소식을 알아보세요.

EVENT

룰루랩, AI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수요기업 모집 ‘뷰티기업 및 병원 대상’ 바우처 제공

2023.01.06

    룰루랩, AI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수요기업 모집 ‘뷰티기업 및 병원 대상’ 바우처 제공

    -‘매출 증대 및 디지털라이제이션 도입’ 원하는 기업에 좋은 기회 될 것

    -뷰티/유통기업 및 병원서 활용도 높을 것



    ‘AI 뷰티/헬스케어 기업’ ㈜룰루랩(CEO:최용준)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AI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AI인프라 확충을 위해 2020년부터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경쟁력 있는 국내 AI 기업과 AI 기술 적용이 필요한 기업을 연결할 목적으로 도입됐다. 


    공급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심사를 통과한 수요기업에는 최대 3억원 상당의 바우처가 제공된다. 바우처로 공급기업에 대가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수요기업 신청 공고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사업공고’ 메뉴에 접속하면 확인 가능하다.  


    룰루랩은 올해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서 ▲인공지능(AI)기반 피부 분석 솔루션 ▲AI와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추천 솔루션 ▲CRM 서비스를 통한 고객 관리 및 제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룰루랩 솔루션은 뷰티/유통기업 및 병원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면서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디지털라이제이션(Digialization) 등을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하는 수요기업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주름, 모공, 트러블 등 다양한 피부 항목을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기회가 될 수 있다. 또 매장, 고객,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CRM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기업도 매칭 가능하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은 수요기업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어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시행착오 없이 효율적으로 사업을 고도화시킬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당사의 AI 피부 분석 솔루션은 전세계에서 수집한 약 200만건에 이르는 고화질의 피부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재현성과 정확도를 구현했으며 특히 모바일 카메라를 이용한 피부측정이 가진 한계를 커버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의 경우 손떨림, 기종마다 다른 카메라 스펙과 외부 조명 등으로 재현성 확보가 훨씬 어려운데, 룰루랩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극복이 가능하다. 룰루랩의 딥러닝 알고리즘 기술은 작년 7월 전기·전자·컴퓨터·통신 분야를 아우르는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에서 개최한 국제 심포지움에서 단 2편의 논문에 주어지는 ‘Best Paper’에 선정된 바 있다.


    # # #